반응형

2025/06/21 2

진정한 킬러의 품격, 『더 이퀄라이저』 영화 후기

묵직한 울림을 주는 액션 누아르, 『더 이퀄라이저(The Equalizer)』 후기를 공유해 보려 합니다. 단순한 액션 영화가 아니라, 정의와 품격, 인간적인 고뇌를 담은 깊이 있는 이야기였습니다. 이 글에서는 “진정한 킬러란 무엇인가?”라는 영화의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정리해봅니다. 진짜 킬러는 기술보다 철학이다과거를 지우고 조용히 살아가던 남자, 로버트 맥콜주인공 로버트 맥콜(덴젤 워싱턴)은 전직 CIA 특수요원입니다. 과거를 묻고 조용한 삶을 살던 그는, 거리에서 고통받는 소녀를 구하기 위해 다시 칼을 듭니다. 그가 마주한 것은 러시아 마피아, 부패한 경찰, 법의 무력함이었습니다.하지만 맥콜은 법의 경계 바깥에서, 고유한 방식으로 정의를 구현합니다. 그는 법이 지켜주지 못하는 사람들을 대신해 움직이..

영화 2025.06.21

《반도》좀비보다 무서운 건 인간이었다 . 한반도가 무너졌을 때 벌어질 현실적 상상

《반도》는 2016년 전 세계를 놀라게 했던 좀비 영화 《부산행》의 세계관을 잇는 작품이다.그러나 이 영화는 전작과는 결이 다르다. 좀비 바이러스가 확산된 지 4년 후,완전히 고립되고 버려진 한반도 전체가 좀비화된 폐허의 땅으로 묘사된다. 이제 관객은 좀비 발생 순간의 공포가 아닌, 좀비와 인간이 공존하며 썩어가는 세상에서의 생존과 욕망을 목격하게 된다. 폐허가 된 조국, 버려진 한반도영화는 ‘한반도’가 세계로부터 격리된 국가로 출발한다.감염 사태 이후, 대한민국은 완전히 봉쇄되었고생존자는 탈출하거나 내부에서 잊혀진 채 살아가고 있다.주인공 정석(강동원)은 가족을 잃고 홍콩으로 탈출한 전직 군인이다.그러던 중 막대한 현금을 회수하는 위험한 미션에 휘말려다시 좀비로 가득한 한반도에 재입국하게 된다.그러나 ..

영화 2025.06.21
반응형